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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푸블리의 성장일기

2학기 학부모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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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가 넘어가면서 거실 벽에 느낌표가 생기자 지어본 느낌표 표정!

 

 

 ' 2학기 학부모 상담 설문지 ' 

 

1. 상담하고 싶은 내용이나 아이의 원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은 무엇인가요?

 

유치원 생활에 임하는 자세와 태도,

선생님 말씀을 잘 듣나요?

유치원의 교육과정에 잘 따라가고 있나요?

수업 시간에는 집중을 잘 하는지?

교우관계에서 친구들을 잘 배려하며 어울리는지 등

 

 

2. 요즘 자녀의 관심사는 무엇인가요?

 

꾸미는 것에 특히 관심이 많아서 옷도 본인이 생각하는 예쁜 옷만 입으려하고 화장하는 것에도 관심을 보입니다.

‘동물의 숲’이라는 닌텐도 게임에 푹 빠져있고,

피아노를 치는 것도 좋아해서 닌텐도 게임에서 나오는 음악을 피아노로 연주하곤 합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무엇이 되고싶냐고 물어보면 발레리나, 요리사, 선생님이라고 대답하다가 얼마 전엔 간호사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3. 부모님께서 생각하시는 자녀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자기 감정에 솔직하고 그것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서 주저함이 없습니다.

원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쟁취할 줄 알고 스스로 부당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요구합니다.

놀이터에서도 처음 만난 또래들과 쉽게 친하게 잘 놉니다.

 

 

4. 최근 아이가 가정에서 보이는 특이점이나 새로운 행동 등이 있나요?

 

자기중심적 태도, 본인이 중요한 무엇을 하고 있을 때 방해가 되는 소리나 행동을 하면 조용히 해라, 방으로 들어가라는 등, 본인 위주로 해결하고자 한다.

스스로 하려 하지 않는 모습, 아직도 옷을 입거나 세수하거나, 이를 닦는 등의 행동을 엄마한테 해달라고 요구합니다. 시간이 없을 때 종종 아이가 원하는 대로 해주곤 하는데 이제는 스스로 하도록 독려해야겠습니다.

 

 

5. 부모님께서 자녀에 대해 염려되시는 것이 있으신가요?

 

사설 기관에서 상담을 받아본 경험으로는 떼를 쓰는 아이일 수 록 아이의 감정을 많이 수용해주라고 하던데 너무 수용해주다 보면 자기 뜻대로 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서 이기적인 아이로 자라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듭니다. 하원 후에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놀다보면 항상 한 두명이 토라져서 감정이 상한 채로 헤어지곤 합니다.

문제의 과정 보다 결과를 중시하는 태도 : 학습을 할 때 문제를 틀리면 짜증을 내면서 결과에 집착합니다. 친구들과 놀이를 하다가도 지면 엄청 억울해 하면서 결과에 승복하지 않습니다.

 

 

6. 코로나19로 인한 가정체험의 날에는 주로 어떻게 보내나요?

 

집에서는 패드를 이용한 학습을 매일 일정 분량씩 하고, 피아노를 치거나 핸드폰으로 보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보기도 하고, 책도 읽고, 역할 놀이를 좋아해서 트니핑 피규어로 인형놀이를 하기도 합니다.

 

 

7. 요즘 부모님께서 아이를 양육할 때 가장 중요시 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 예의가 바른 아이,

눈치 보지 않고 자기 표현을 잘 하는 아이,

친구들이나 본인보다 약한 사람들에게 배려를 잘 하는 아이

 

 

8. 앞으로 자녀의 지도를 위해 담임 교사에게 특별히 원하는 점이 있으신가요?

 

많은 대화와 응원과 칭찬 부탁드립니다.

 

 

9. 유치원에 건의 사항이 있으신가요?

 

방학 긴급 돌봄 기간 중 쪽문 개방 요청.

하원 시간 학부모 쪽문 출입 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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