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개인 사물함

누구에게도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사는 방법

반응형

 

 

목표를 달성한 뒤 하고싶은 일이 없다면 막상 그 목표를 달성한 후 허무함을 느낀다고 한다.

단순히 난 50억의 자산가가 될꺼야! 하는 목표 말고 그 목표를 달성한 후 난 무엇을 하고싶을까?

그 것은 대의적인 일, 남을 돕고 성장시키는 일, 가치 있는 일이어야 한다. 그럼 가치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

 

 

인스타 팔로잉 하고있는 @yuhujung_ 님이 정리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나의 가치를 찾아보자

 

 

 

누구에게도 흔들리지 않는 삶을 사는 방법

 

가치목록

 

1/ 삶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일을 적는다.

2/ 건강, 돈, 창작, 외모 등 추상적인 개념을 생각한다.

3/ 단어가 더 이상 생각나지 않고 아무런 감정이 느껴지지 않을 때까지 계속 적는다.

4/ 각 항목을 신중하게 평가한 뒤, 중요하게 생각되는 가치를 우선순위게 맞게 재배열한다.

 

   건강, 인성, 성품, 창조, 돈, 성실, 열정, 배려, 외모, 변화, 목표, 태도, 예의, 보답, 감사, 청결, 친절, 정직

 

 

가치를 묻는 질문

 

1/ 어떤 일에 대부분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아는 일, 블로그에 나의 생각 적기

2/ 외부 압박이 없으면 종일 하고 싶은 일이 뭔가?

    책읽기, 피아노치기, 그림그리기, 영상만들기, 지속적으로 배우기

3/ 무엇에 대해 지속적으로 생각하는가?

    요즘 생각하는 것들은 블로그 방문자 수 올리는 법? 애드센스 수익률 높이는법? 

    영상편집 멋지게 하는 방법?  게으름을 타파하는 방법? 체력 기르는 방법? 운동을 해야하는데... 

    자동차를 바꿔도 될까? 바꾼다면 어떤걸로? 

4/ 당신의 공간을 무엇으로 채우고 싶은가?

    자연스럽고 소담스럽고 예쁜 것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악, 일단 채워진 것을 버린다.

5/ 당신의 어떤 점이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가?

    금손, 재주가 많다, 능력이 있다, 생각이 깊다. 

6/ 삶에서 결과가 이미 나타난 부분과 아닌 부분은 무엇인가? 

    미술 대학 졸업 후 디자인 업무 경력 / 나를 브랜딩해서 나를 상품화 시키기 

 

 

비전을 찾는 질문

 

1/ 당신의 삶은 어떤 목적에 기여하는가? 창작과 재생산

2/ 다른 사람에게 기여할 수 있는 당신만의 비전은 무엇인가?

    보통 사람의 삶을 의미있고 특별하게 만든 콘텐츠로 감동을 주고싶다. 

3/ 그 비전이 당신에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누구에게나 삶은 의미있고 그 존재만으로 감동이다. 

4/ 3년, 5년, 10년, 25년, 50년 이후에 삶이 어떤 모습이길 바라는가?

   당당하고 많은 사람들이 내가 만들어낸 창작물로 행복했으면 좋겠다.

5/ 사람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기를 원하는가?  

   바른 신념이 세워져있는 뚝심 있는 사람, 불의에 대항 할 줄 알고 약한 사람에겐 따뜻한 사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동적인 사람.

 

 

브랜드 비전 예시

 

1/ 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하고 누구나 접근하여 사용하는 것 (구글)

2/ 세살이 움직인는 방식을 바꾸는 것 (포드)

3/ 전 세계 소아마비를 박멸하는것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

4/ 부자가 되는 것 (워렌버핏)

5/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사고싶은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장소를 구축하는 것 (아마존)

 

    누구에게나 삶은 의미있고 존재만으로도 감동이다. 그 감동을 콘텐츠로 만들어 주는 것 (낭만작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