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어반스케치

어반스케치 네번째 수업

반응형

펜으로 스케치 하기

이번주 그릴 그림은 대문이 보이는 시골집을 사선 구도로 찍은 장면이었다. 이번 시간부터는 스케치를 집에서 미리 해오기로 했다. 연필로 대략 적으로 그린 후 펜으로 그렸는데 이것 만 해도 시간이 엄청 오래걸렸다.

사진과 완성된 그림의 비교샷

하늘을 좀 더 진하게 과감하게 그릴걸, 대문 형태를 좀 더 크게 할 걸, 뒷 산 완성도를 좀 더 올릴걸...

다 완성 후에 나는 껄무새가 된 듯 껄껄껄 후회만 남았다.  

수업 끝 채색까지 마친 후 나의 팔레트
가까이에서 보면 이런 느낌

그래도 슬레이트 지붕과 녹슨 대문 표현 등 작지만 이런 저런 디테일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었다. 

조금 더 연습을 많이 해보아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