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푸블리의 성장일기

285일 중기이유식 한눈에 모아보기 289일 문센데이 290일 그네

반응형

중기기유식을 마무리하며...

285일 파인애플 단호박 브로콜리 소고기죽 파인애플을 이유식에 처음 넣어 봤다. 시큼 한 맛이 뭔가 내 입맛엔 안맞는다. 그래도 푸름이는 잘 먹어주었다.

289일 비타민 사과 브로콜리 소고기죽

 

293일 파프리카 콜리플라워 고구마 닭고기죽

296일 새송이 양파 적채 완두콩 소고기죽

200일부터 시작한 중기 이유식 한눈에 모아보기!

중기에 들어서서 초기보다 쉬웠다고 느낀것은 블랜더에 재료를 갈아서 밥솥을 이용해서 이유식을 한 점이다. 초기에는 냄비를 이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긴시간 동안 불앞에 서서 눌지 않게 저어주는게 일이었는데 중기부터는 밥솥 영양죽 모드를 활용하여 분량에 맞는 재료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되기 때문에 편하다고 생각이 되었다. 하루 두번 먹이고 3일치를 만들어서 3일에 한번씩 이유식데이였지만 메뉴는 3일치 동일하게 만들었다. 요령이 있는 엄마들은 하루 두끼를 모두 다른 메뉴로 만들어서 준다고 해서 나도 시도해보지 않은 것은 아니나 해보다 포기!! 나름 노력했으니 이해해 주길 바라는 마음이야. ^^;

아빠와 동네산책중 개망초 터치하기!

문센 가기전 낮잠 타임! 푸블리야 그만 일어나! 이제 문센가야하는데 그리 곤히 자면 엄마가 못깨우겠잖니~ ㅋ

문센데이 여러 도형 모양 악기연주하기, 핀아트 체험! 핀아트 저거 너무 신기하고 재밌는 교구였다. 얼굴도 생생하게 3D로 찍힌다. 아이들 보다 엄마들이 더 신나서 가지고 노는 것 같았다. 난 푸블리 손 하나 찍고 얼굴에는 실패!

지역 맘카페에서 운 좋게 그네를 드림 받았다. 작은방 문쪽에 봉을 설치해서 달아주었는데 아직 다소 어리둥절해 보이지만 ㅋㅋ 차차 적응하리라 본다. 푸름인 스피드를 즐기는 편인듯! 특별히 무서워한 적이 없다.

728x90
반응형